|
LG전자는 현지시간 2일부터 5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에 참가해 ‘일상의 새로운 가능성을 재발견하다(Life, Reimagined)’를 주제로 새로운 고객경험(CX)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3610㎡의 단독전시관(18홀)에 △초대형 TV라인업 △게이밍 성능에 특화한 올레드TV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맞춤 가전 등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 부스 안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OLED evo Gallery Edition, 모델명: 97G2)이 눈앞에 펼쳐진다. 올레드 에보는 5세대 인공지능(AI)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해 한층 더 진화한 화질과 음향 성능으로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는 올레드 에보 우측으로는 4K 해상도의 136형 마이크로 LED를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의 스피커와 함께 배치해 홈 시네마 공간을 연출했다.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 특유의 몰입감 넘치는 화질과 프리미엄 사운드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또 88형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모델명: 88Z2)와 86형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8K(모델명: 86QNED99) 등 초대형 TV 라인업을 대거 선보였다.
|
LG전자는 구부렸다가 펼 수 있는 OLED 기술력도 뽐낸다. 관람객들이 올레드 TV의 게이밍 성능을 자유롭게 체험하는 ‘플렉스 아케이드(Flex Arcade)’도 조성했다. 특히 모니터를 접었다가 펼 수 있는 벤더블(Bendable)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도 처음으로 공개된다. 플렉스는 42형 화면을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어 올레드만의 강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관람객은 플렉스 아케이드 존에서 플렉스 20여 대로 추억의 오락실 게임부터 최신 콘솔 게임은 물론 OTT,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이외 LG전자는 ‘라이프스타일 존’에서 다양한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신제품도 대거 공개했다. ‘스타일링룸’에는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ㆍ슈케어’가 전시됐다. 신발 수집을 하는 MZ세대(1980년~2000대초반 출생)를 노린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내부에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를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시킬 수 있어 백화점 부띠끄(boutique)의 진열장처럼 신발을 더 고급스럽고 돋보이게 해준다. 스타일러의 특허 받은 스팀 기술을 계승한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상하칸에 다른 종류의 신발을 넣어도 각각의 신발에 최적화된 맞춤 코스로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개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도 선보인다.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의 아래쪽은 원통형 디자인의 공기청정기이며, 위쪽은 원형과 트랙형 두 가지 타입의 테이블을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정석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전무)은 “혁신적인 신기술을 기반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하며 기존 없던 새로운 가전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