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통합 저장하고 분석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는 게 골자다. 회사 측은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술 기반 분석을 통해 영업·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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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IDT는 MG새마을금고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비롯해 빅데이터 분석 모델 개발, 빅데이터 운영 및 활용 방안 수립, CRM 시스템과 연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그간 아시아나IDT는 KB국민카드의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사이언스 플랫폼, KB증권 마이데이터 시스템, 삼성카드 디지털 채널 시스템 등의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이영신 아시아나IDT 금융부문 상무는 “오픈소스 기술 기반 하둡 클러스터 플랫폼의 통합 분석환경 구축 경험과 관련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CRM 기반 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대고객 서비스 분야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