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전자, '뽀통령' 잡았다..3D독점 상영권 획득

윤종성 기자I 2012.07.31 11:01:00

LG전자-아이코닉스와 MOU..시네마3D 스마트TV서 상영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LG전자가 ‘뽀통령’이라 불릴 정도로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3D 버전을 업계 최초로 스마트TV에서 상영한다.

LG전자(066570)는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아이코닉스)와 제휴를 맺고 3D로 제작한 ‘뽀로로’ 애니메이션, LG전자 전용 홍보영상 및 이미지 등을 공급받아 다양한 ‘뽀로로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와 관련, 두 회사는 지난 30일 오후 잠실 롯데월드 내 뽀로로파크 잠실점에서 최성호 LG전자 스마트비즈니스센터 스마트비즈니스그룹장(전무),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제휴 체결 행사를 가졌다.

이번 제휴로 LG전자는 ‘뽀롱뽀롱 뽀로로’ 4탄 중 3D로 제작한 3편을 LG 시네마3D 스마트TV에서만 1년간 독점 상영한다. 이 영상은 LG 시네마3D 스마트TV 내 ‘LG 3D 월드’ 메뉴 및 LG전자 매장에서 무료 시청할 수 있다.

영상 및 이미지를 각종 광고물에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한 LG전자는 베스트샵 매장 등에 ‘뽀로로 존’도 구성할 계획이다. 또, 뽀로로 캐릭터를 적용한 어린이용 3D 안경도 개발할 예정이다.

이날 최종일 대표는 “3D 애니메이션을 표방하고 탄생한 ‘뽀롱뽀롱 뽀로로’를 이제 가정에서도 어린이들이 진정한 3D로 시청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 최성호 전무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뽀로로’와 LG만의 차별화된 시네마3D 스마트TV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전자와 아이코닉스는 지난 30일 오후 잠실 롯데월드 내 뽀로로파크 잠실점에서 최성호 LG전자 전무(사진 왼쪽),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오른쪽)가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 관련기사 ◀
☞美상무부, LG·삼성·대우 세탁기에 덤핑 예비판정
☞원격제어·모니터링..LG "오븐도 스마트 시대"
☞LG 옵티머스 LTE2, 31일부터 밸류팩 업그레이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