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상청은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 것이라고 예보했다. 제주도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내일 서울의 아침기온은 -7도로 여전히 춥겠지만 낮부터는 따뜻한 남서풍이 불어들면서 추위가 누그러질 것으로 관측됐다.
중부지방 대체로 맑다가 점차 구름 많아지겠다. 한낮에 서울 2도, 춘천은 3도로 추위가 차츰 풀린다.
동해안지방은 대체로 맑은 하늘이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 속초 5도, 강릉 6도가 되겠다.
남부지방 맑다가 차츰 구름의 양이 늘겠고요. 제주도는 늦은 밤부터 비나 눈이 오겠다. 낮 기온 광주 4도, 부산 7도까지 오르겠다.
동해상에 풍랑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도 대체로 높게 일겠다.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늦은 밤에 비나 눈(강수확률 60%)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6일 오후 6시30분 기준 울릉도·독도, 제주도 산간, 경북 울진·봉화·영양 일부, 강원도 삼척·동해·강릉에 대설주의보를 내렸다.
서해남부 먼바다와 제주도 전해상, 남해서부 서쪽 먼바다, 동해중부 앞바다에서는 1.0∼3.0m로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다.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이다.
▶ 관련기사 ◀
☞ 기상청 "날씨예보, 재해위험까지 알린다"
☞ 오늘(23일) 날씨, 전국에 한파..서울 체감온도 영하 15.9도
☞ [포토]고준희 '추운 날씨에 와주셔서 감사해요'
☞ 건조한 대기와 추운 날씨, ‘비염’ 주의보
☞ [오늘날씨]어제보다 더 춥고 바람..서울 최저 -6도
☞ [내일날씨]오늘보다 더 춥고 바람..서울 최저 -6도
☞ 9일 춥고 건조한 날씨 지속…서울 낮 최고 2도
☞ 내일 날씨,전국 춥고 구름 많아…중·남부 밤부터 눈
☞ 오늘(8일)날씨, 올겨울 가장 춥다… 충청·전라·제주 `눈 또는 비`
☞ 오늘(7일)날씨, 출근길 강추위 지속돼… 서울 아침 `영하 6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