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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00억원 규모의 펀드로 LG생활건강은 이중 절반인 50억원을 출자한다. 해당 펀드는 마크앤컴퍼니가 보유한 뷰티기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산업별 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혁신의숲 인사이트’를 활용해 뷰티 산업 벤치마크대비 자사몰 거래액과 트래픽 성장율, 재구매율, 직원당 매출액 등 주요 지표에서 우수한 성괄르 보이는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투자 이후에는 성장 단계별 필요 자금조달, 조직관리, 마케팅, 유통 등 각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빠른 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신생 뷰티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기반 확보 차원에서 이번 펀드 투자에 나섰다. 디지털 마케팅과 뷰티테크 등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우수한 창업가들과의 중장기적인 네트워킹으로 다양한 뷰티 분야 아이디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최근 인디 브랜드들의 미국, 일본, 중동 등 해외 진출 성과를 유심히 지켜보며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LG생활건강은 K뷰티 대표기업으로서 스타트업과 함께 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촉진하고 더 나아가서 K뷰티 산업 생태계 전반의 발전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