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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라운드 결과까지 더해져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김종겸 선수는 드라이버 챔피언십 포인트 103점을 기록하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뒤를 이어 최명길 선수가 91점으로 2위, 조항우 선수가 82점으로 4위 등 상위권을 독식해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는 팀 챔피언십 부문 타이틀까지 거머쥐었다.
특히 올 시즌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는 2라운드부터, 단 한 번도 팀 포인트 1위 자리를 뺏기지 않았다. 유난히 우승자가 자주 바뀐 올해 유일하게 조항우 선수만 3라운드와 8라운드에서 우승하며 2승을 챙긴 드라이버가 됐다.
드라이버 챔피언십 부문 1위에 등극한 김종겸 선수는 2018년 6000 클래스 데뷔 첫 해에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이듬해인 2019년 그리고 올해까지 총 3차례 우승했다.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도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종합 1위, 그리고 올 시즌 종합 1위를 더해 최근 5년간 펼쳐진 대회에서 총 4차례 우승했다.
김종겸 선수는 “언제나 차량의 성능을 최상으로 이끌어준 한국타이어의 기술력 덕분에 시즌 끝까지 최고의 레이싱을 펼치며 우승할 수 있었다”라며 “다음 시즌에도 멋진 경기를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최상위 종목인 슈퍼 6000 클래스는 국내 경주차량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와 파워(6200cc, 최고 460마력)를 지닌 레이싱 전용 스톡카(Stock Car) 레이싱 대회다. 같은 차량으로 경주하기에 드라이버의 실력과 함께 타이어의 퍼포먼스도 중요하다. 특히 강력한 주행성능과 칼날 같은 제동력, 절묘한 코너링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최상의 타이어 접지력이 수반돼야 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약 60여 개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고 있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Gen3) 경주차가 도입되는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