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가위 귀성길 고속도로 별미는?

김용운 기자I 2017.10.02 12:52:44

CJ프레시웨이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별미 8개 선정
대전 통영간 고속도로 금산랜드휴게소 '인삼갈비탕'첫 손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
[이데일리 김용운 기자] CJ프레시웨이는 한가위를 맞아 식음료 시설을 위탁 영업 중인 고속도로 휴게소 가운데 대표 별미 8개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대표적인 별미는 대전 통영간 고속도로 인삼랜드휴게소(하남방향)의 ‘인삼갈비탕’이다. 금산지역의 휴게소답게 지역의 특산물인 인삼을 활용한 ‘인삼갈비탕’은 맛과 건강을 두루 챙길 수 있는 별미로 꼽히고 있다. 한국도로공사가 선정한 ‘2016년 고속도로 대표음식 TOP 10’ 중 최우수 음식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인삼랜드휴게소 ‘인삼갈비탕’
이 외에 ‘2015년 고속도로 대표음식 TOP 10’에 이름을 올린 영동고속도로 문막휴게소 (강릉방향) ‘한우국밥’도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로 꼽혔다. 강원도 지역의 한우를 활용한 ‘한우국밥’은 연간 약 10만 그릇이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도△경부고속도로 입장휴게소 (서울방향)의 등갈비 김치찌개△대전 통영간 고속도로의 덕유산휴게소 (통영방향) - 장수사과 돈까스△서해안고속도로 홍성휴게소(시흥방향) - 한우국밥△서해안고속도로 홍성휴게소 (목표방향) - 제육덮밥△경부고속도로 건천휴게소 (서울방향) - 강된장 비빔밥△경부고속도로 경주휴게소 (부산방향) - 돼지고기 김치찌개 등을 한가위 기간 중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로 선정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4년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 운영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총 15개 휴게소의 식음료 사업을 위탁 영업 중이며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