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파가 몰려 북적거리는 캠핑장보다 간단한 장비만으로 마음 내킬 때 한적한 곳을 찾아 어디든 훌쩍 떠날 수 있는 차박(차에서 숙박하는 것) 캠핑이나 카크닉(카+피크닉)도 새로운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다. 아웃도어와 캠핑 전문 브랜드는 물론 차량 용품 기업에서도 다양한 차박 캠핑용품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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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해체 후 접었을 때 컴팩트한 사이즈로 자동차 트렁크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며 통풍창까지 세심하게 적용됐다. 불스원 1초 우산 텐트는 출시 2주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불스원은 앞으로도 차박 전용 매트, 캠핑 테이블, 캠핑 체어 등 다양한 차박 캠핑 용품을 출시하며 브랜드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자동차용품 종합 온라인몰인 불스원몰의 캠핑 카테고리 제품의 경우 지난 7월 매출이 지난 3월 대비 950%가량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용우 불스원 전략사업본부 이우용 과장은 “언택트 여행 트렌드가 완벽하게 자리잡으면서 차박 캠핑 용품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객들이 더욱 쉽게 차박 캠핑을 즐기실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이 높은 고품질의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