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금융 플랫폼 뱅크샐러드, 200명 공채
데이터 금융 플랫폼 ‘뱅크샐러드’는 데이터 산업을 이끌어 갈 ‘마이데이터’ 인재 영입을 위한 대규모 채용에 나섰다. 모집 분야는 개발, 디자인, 기획, 법무, 마케팅 등 90여 개 직군, 총 200명 규모다.
연봉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전 직원 식사 제공과 회사가 위치한 여의도로 생활권 이전이 필요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도 준비 중이다.
파격적인 보상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뱅크샐러드는 공격적인 인재 영입을 위해 ‘사내-사외 추천 제도’를 도입해 인재 추천 시 최대 2000만원에 달하는 보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근속연수나 나이와 관계없이 오직 개인의 성과와 가능성만으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인재역량평가(BACAS)’ 제도를 독창적으로 운영한다.
핀테크 스타트업 어니스트펀드도 인재모집
P2P금융을 전개중인 종합 간편투자 핀테크 스타트업 ‘어니스트펀드’도 개발, 경영관리, 기업금융 등 인재 채용에 나서고 있다. 직원들은 자유롭게 휴가를 쓰고, 불필요한 야근과 회식은 지양하며, 성장에 필요한 교육을 무제한 지원받는다. 여의도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카페와 같은 사무실 환경이나, 국내외 유수의 전문가와 인재들을 동료로 둘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어니스트펀드는 현재 백엔드 서버개발, 안드로이드 개발, 웹 프론트엔드 개발, UI/UX 디자이너, 전사전략기획, 재무회계, 부동산 PF 영업, 대출형 펀드 영업 및 운용 까지 총 8개 부문에서 인원을 모집 중이다.
아이지에이웍스, 스마트레이더시스템도 인재 모집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국내 빅데이터, AI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국내 유일의 종합 데이터 테크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오디언스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트레이딩웍스‘, 자사 데이터(1st party data) 분석과 어트리뷰션 측정, 마케팅 자동화까지 가능한 ’애드브릭스‘, DMP(Data Management Platform) 등 총 3가지 영역에서 프론트 엔지니어, 백엔드 엔지니어, SDK(안드로이드, iOS) 엔지니어 등 다양한 분야의 개발자를 채용하고 있다.
자율주행차량용 4D 이미지 레이더를 자체 개발하여 생산하는 스마트레이더시스템도 인재 채용 중이다. 레이더 신호처리 알고리즘 개발자, 차량용 모듈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 총 2개 분야에서 모집을 진행 중이다. 전체 직원의 80% 이상이 연구 인력이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수평적 조직문화를 추구하는 곳으로 유연 근무제, 식비 지원, 사내 운동기구 비치 등 복지를 자랑하는 곳이다. 스마트레이더 시스템은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할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AI 스타트업 슈퍼브에이아이, 글로벌 성장을 함께할 인재 채용
’슈퍼브에이아이‘는 인공지능 업계에서 머신러닝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성장을 함께할 전문가를 개발, PM, 사업, 콘텐츠 등 전 분야에서 채용하고 있다.
미국의 실리콘 밸리 사무실 및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한국 R&D 센터에서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작년 한국의 7번째 와이콤비네이터(Y Combinator) 출신 스타트업으로 주목을 받으며 기업형 소프트웨어형 서비스(SaaS)인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현재 인공지능 업계의 문제를 해결하고, 머신러닝 개발의 표준 도구로 자리 잡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 101, 40여개 포지션 채용
국내 1위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 101’은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클원스러운’ 인재를 찾는 데 집중하고 있다. 클래스 101이 찾고 있는 인재상은 착하고 똑똑하고 야망 있는 인재다.
개발, MD, 비디오 커머스, 오퍼레이션, 콘텐츠·디자인, 마케팅·홍보, 글로벌 비즈니스 등 40여 개의 포지션에 대한 채용이 진행 중이다. 채용 페이지에서 회사의 비전과 기업 문화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전에 공감하고 함께 이루어 갈 의지가 있는지 확인하는 ‘컬쳐 면접’의 결과를 중요하게 고려한다.
AI 기반 명품구매 플랫폼 트렌비와 데이터 커머스 기업 랩도쿠도 인재 채용
전세계 최저가 명품을 찾아주는 AI 기반의 국내 대표 명품구매 플랫폼 ’트렌비‘는 서비스의 고속성장에 발맞춰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문 인력을 채용 중이다. 모집 분야는 피플팀 HR 스태프, 퍼포먼스 마케터, 서비스 기획자, 브랜드 컨텐츠 기획 및 SNS 담당자, 고객센터 상담원(주간/야간), 해외 파트너쉽 총괄 등 총 6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트렌비는 화려한 경험, 스펙을 넘어 본연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트렌비만의 과제 수행을 통해 인재를 뽑는다. 합류하게 되면 트렌비 사이트에서 명품을 살 수 있는 100만원의 포인트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사내복지를 누릴 수 있다.
이밖에 상품의 기획부터 유통까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전개하는 데이터 커머스 기업 ’랩도쿠‘도 회사와 함께 성장할 동료를 찾고 있다. 채용 부문은 제품기획자, 오프라인 영업MD, 퍼포먼스 마케터, 브랜드 마케터, CS오퍼레이터, 글로벌 파트너십 매니저 등 6개 직군이다.
랩도쿠는 지원자의 전공, 스펙보다는 친화력과 창의력, 열정을 높이 평가한다. 역량과 책임감이 있다면 신입 랩도커에게도 많은 권한과 기회가 주어진다. 실제 아르바이트로 시작하여 이제는 한 유닛의 메인 담당자로 성장한 직원의 사례도 있다. 젊은 기업인 만큼 사내복지도 직원 눈높이에 맞는 실용적인 혜택들이 많다. 도서구입 지원, 자유로운 휴가사용 및 탄력근무제, 풍요로운 간식바, 자사 브랜드 제품 할인, 최고급 사양의 장비 제공 등이 돋보인다.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도 직원 모집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코로나19 여파에도 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갈 팀장급 경력직부터 신입사원 팀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 채용 부문은 물류전산관리자, 오프라인 영업MD, 비쥬얼크리에이티브팀 웹디자이너, 미디어크리에이티브팀 영상 PD, 경영지원팀 등 6개 부문이다.
지원자들의 스펙보다는 창의력과 친화력, 순발력 등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필요로 하는 미디어커머스 생태계에 적합한 인재들을 찾아내고 있다. 직원들에게는 헬스장 무료 이용권, 우수사원 해외여행 지원, 출산육아보육수당 지급, 계열사 제품 할인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세나클소프트 인재 채용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면서 헬스케어 산업이 차세대 성장 산업으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세나클소프트‘도 인재 영입에 적극적이다.
서비스기획자, 프로덕트/UX디자이너, 서비스디자이너, 백엔드 서버개발, 웹 프론트엔드 개발 등 총 5개 부문 10여 명의 모집을 진행 중이다. 도서구입비, 복지포인트 등 다양한 복지와 더불어 최고의 인재들을 동료로 두고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점이 대표적인 장점으로 꼽힌다. 세나클소프트 담당자는 “새로운 헬스케어 영역에 도전하려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