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는 1루, 3루, 포수석에 각 5대씩 설치된 VR 전용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들을 실시간으로 조합해 영상을 생성한다. 이용자는 스마트폰 내 올레tv모바일 앱을 통해 VR 생중계를 감상할 수 있다.
|
카드보드형 VR기기가 없어도 360도 화면을 볼 수 있다. 전후좌우 스마트폰이 향하는 방향에 따라 화면도 달라진다.
‘GiGA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는 KT의 협력업체 무버, 넥스트리밍이 제작한 5대의 카메라가 촬영한 고화질 VR영상을 쓴다.KT는 360° 방향에서 볼 수 있도록 연결한 ‘스티칭(Stiching)’ 기술과 스티칭 완료된 영상을 초고속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기술을 사용했다.
KT는 기가 와이파이·LTE 초고속 네트워크를 통해 기존 VR 영상보다 4배 가량 선명한 4K VR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기술을 최초로 선보였다. 이는 5G 시대의 대용량 초고속 네트워크를 위해 필요한 핵심 전송기술이다. 향후 KT의 5G 인프라를 통해 서비스될 고화질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의 기반이 될 예정이다.
|
KT는 GiGA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를 홈 개막 시리즈인 5~7일까지 제공한다. 이 밖에도 kt 위즈 야구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VR로 제작해 올레 tv 모바일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 관련기사 ◀
☞KT-포스코, ‘기업전용 LTE’로 강력한 보안망 구축
☞앱의 다양한 기능 테스트, 클라우드 기반으로..KT, ’유클라우드 앱스터’
☞KT, 클래식 공연으로 아름다운 나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