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타이젠 기반의 2015년형 삼성 스마트 TV는 새롭게 진화한 사용자 환경(UI)을 적용해 조작이 더욱 간결해졌으며, 모바일 기기 연동과 새로워진 콘텐츠 등으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UX)를 제공한다.
먼저 사용자들이 보기 편하고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는 ‘스마트 허브’는 새로 등장했거나 인기가 많은 콘텐츠를 TV 하단에 바(Bar) 형태로 정리해 보여주는 ‘추천 보기’ 기능과 사용자가 최근까지 사용한 콘텐츠 사용 이력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최근 사용’ 기능이 더해졌다.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바로 찾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4엣지(Edge)’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사용자는 TV화면 상하좌우에 놓인 △메뉴·숫자키 △스마트 허브 △볼륨 △채널 가이드로 구성된 네 개의 진입점을 통해 원하는 서비스를 더욱 손쉽게 접근해 이용할 수 있다.
TV와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도 쉽고 빨라진다. 사용자는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2015년형 삼성 스마트 TV와 모바일 기기를 자동 연결할 수 있으며, 각각의 기기에 저장된 콘텐츠를 한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특히 ‘브리핑 온 TV(Briefing on TV)’ 기능은 대표적인 모바일 기기 연동 서비스로, 모바일 기기의 알람 설정에 맞춰 정해진 시간에 TV가 켜지고, 시간과 날씨와 사용자의 스케줄 정보를 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여러 파트너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스마트 콘텐츠도 대폭 강화했다.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플레이스테이션 나우(Platstation Now)’를 활용해 수백 개의 ‘플레이스테이션 3’ 콘솔 게임을 제공한다. ‘유비소프트(Ubisoft)’와 협력해 댄스 게임 콘텐츠인 ‘저스트 댄스 나우(Just Dance Now)’도 제공한다.
‘야후’와 삼성전자의 협업으로 탄생한 ’빙고홈(Bingo Home)‘은, 멀티 스크린을 활용해 즐기는 진행형 빙고 게임으로, 상호 인터랙션 기능을 강화해 스마트 TV와 스마트폰, 태블릿과 PC 간의 자유로운 게임 콘텐츠 호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전세계 150개국에서 서비스하고 46개국에서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모바일 게임인 핀콘의 ’헬로히어로‘를 TV에서도 전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게 된다.
기존 스마트 TV 사용 고객들은 에볼루션 키트를 통해 타이젠 OS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원진 부사장은 “2015년형 삼성 스마트 TV는 새로워진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소비자들이 보다 빠르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며 “혁신적 기능을 탑재한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사용자가 시청 경험을 재정의할 새로운 기준이 만들어 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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