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에듀원, ‘HRD FLEX’로 중소기업 무상 직무교육 나선다

이지혜 기자I 2023.03.03 10:28:02

1만8천여개 교육 콘텐츠 무제한 이용 가능
교육비 100% 정부 지원

자료제공=KG에듀원
[이데일리 이지혜 기자]KG에듀원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 무상 지원에 나선다.

KG에듀원은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HRD FLEX’ 운영 훈련기관에 선정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패키지 구독형 원격훈련 서비스인 ‘KG에듀원 HRD FLEX’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기획한 ‘HRD FLEX’는 수강 기업과 훈련기업이 구독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면 직원들에게 교육 영상 무제한 시청 등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수강 기업은 정부의 교육비 지원 제도를 통해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KG에듀원 HRD FLEX’는 직무교육과 업무 역량, 인문·교양, 어학, 자격증 등 1만8000개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MZ세대가 선호하는 숏폼,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등도 선보인다.

학습자들의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도 제공된다. 학습자의 직무·직급·산업별 특성에 맞는 콘텐츠 추천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향후 KG에듀원은 수강생의 자기 계발을 위한 교육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다.

HRD FLEX 신청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KG에듀원 기업교육 사이트 KEES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