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위즈랩 지스타 챌린지는 위즈스쿨이 주최,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창작 대회로 내달 17일부터 진행되는 지스타2021 참가를 기념해 개최된다. 위즈스쿨은 이번 지스타2021 오프라인 행사에 위즈랩 지스타 챌린지의 우수작들을 소개하고 방문객들이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회는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방탈출, 슈팅게임, 롤플레잉 등 장르 제한 없이 창작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위즈스쿨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툴인 위즈랩을 통해 2D 또는 3D 작품을 제작 및 퍼블리싱한 후 11월 5일 오후 6시까지 위즈랩 지스타 챌린지 신청 페이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개인 또는 팀(최대 4명)으로 신청 가능하며 위즈랩의 블록 코딩(OOBC) 및 텍스트 코딩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응모작 중 우수작으로 선발된 팀 전원에게는 지스타 전시 이벤트 및 오프라인 행사 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수상 내역에 따라 장학금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1팀) 장학금 100만원 △최우수상(1팀) 50만원 △우수상(1팀) 30만원 △특별상(7팀) 10만원 등이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에게는 지스타 기간 내에 사용 가능한 부산 호텔 2박 숙박권(최대 4인 기준)도 지급할 예정이다.
위즈스쿨 양영모 대표는 “국내 최대 게임 행사인 지스타 페스티벌에 위즈스쿨 크리에이터를 초대하고 그들이 만든 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었다“며 “전문가가 아닐지라도 남다른 아이디어로 멋진 게임을 만들어 낼 수 있고, 현장에서 대중들이 직접 시연하는 모습을 보면서 게임의 시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위즈스쿨은 소프트웨어 창작 대중화를 목표로 소프트웨어 창작부터 교육,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정보기술(IT) 스타트업이다. 개발스튜디오와 디자인스튜디오 등을 구축하며 손쉬운 메타버스 창작 환경을 조성 중이다. 2021년 9월 기준 현재까지 위즈스쿨 이용자가 창작한 소프트웨어 수는 25만개를 돌파했고 5월 말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