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 연구 공모 진행

김진우 기자I 2016.06.22 09:29:02

8월 26일까지 재단 홈페이지 통해 사업 신청서 접수
10월말 재단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 통해 결과 발표
선정시 편당 2000만원의 연구비 및 단행본 출간 지원

[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오는 8월 26일까지 ‘아시아의 미(Asian Beauty)’ 연구계획서 공모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아시아의 미’ 연구공모는 아시아 미(美)의 개념과 특성을 밝히고, 아시아인들의 미적 체험과 인식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연구 공모의 대주제는 △아시아 미의 개념 △아시아 미와 신체 △아시아 미와 예술 △아시아 미와 일상생활로 자유 과제 응모도 가능하다.

재단은 △아시아의 생태미 △오감으로 본 아시아 미 △신체와 아시아 미 △색채관과 아시아 미를 특화주제로 선정해 공모를 진행한다. 특화과제를 선택해 응모하면 심사 시 선정에 우선 고려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전국의 박사학위를 소지한 개인 연구자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단 단독연구를 원칙으로 하되, 예외적으로 공동연구도 인정할 수 있다. 공동연구의 경우 2인까지만 허용한다. 연구자의 국적은 불문하나 연구계획서 및 최종결과물인 원고는 한국어로 진행돼야 한다.

공모 접수는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https://ascf.amorepacific.co.kr)의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이메일·우편·방문 접수는 받지 않는다.

연구공모에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편당 2000만원의 연구비 및 단행본 출간이 지원된다. 결과는 10월 말 재단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 아모레퍼시픽, 미백 활성 신소재 개발…NET 신기술 인증
☞ [방판의 진화]⑤국내 최초 방판 화장품 '아모레'…어떻게 진화했나
☞ 아모레G·메디톡스 등 37개 주식선물 추가 상장된다
☞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 아모레퍼시픽, 사회복지시설에 30억 물품 기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