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좋은책신사고 ‘국어의 기술’ 시리즈 개정판 출시

김성곤 기자I 2015.12.15 09:08:33

통합적인 학습 가능한 신개념 국어 기본서
수능 기출문제 분석으로 국어 패턴 체계화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가 고교 국어 기본서 ‘국어의 기술’ 시리즈 2016년 개정판을 출시했다.

국어의 기술은 기존 수능 국어영역을 화법, 작문 등 영역별로 나누어 학습하는 방식에서 더 나아가 이를 통합적으로 바라보고 일관된 원리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국어 기본서다. 1990년대의 초창기 수능부터 최신 수능까지 기출문제 분석을 바탕으로 국어 패턴을 체계화한 것이 특징이다.

‘국어의 기술 0(Zero)’는 저자 기술자군(이해황)이 새롭게 쓴 혁신 개정판이다. 예비 고1부터 기초가 부족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개발된 문제서로 중학교 과정을 철저하게 정리하고 수능과 고교 내신까지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독해법, 문제 풀이법, 기초 개념을 설명하고 있다.

‘국어의 기술 1’ ‘국어의 기술 2’는 수능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정리한 18개의 패턴을 각각 9개씩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출제자의 의도, 문제 해결법을 통합적·체계적으로 다뤄 시험의 본질을 파악할 수 있게 해 준다. 아울러 최근 수능과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반영해 최신 수능 경향을 알고 이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며 기술자군의 학습 노하우와 다양한 교양 정보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편, 국어의 기술은 최근 7년 동안 150만 부 이상 판매된 스테디셀러로 친근하고 재미있는 개념설명과 문제풀이로 인기를 얻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