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은 이날 오전 공개한 브랜드 캠페인 본편 영상에서 뷰티를 새롭게 규정했다. 뷰티 오브 쓱은 ‘세상의 모든 화장품을 뷰티 전문관에서 접할 수 있다’는 점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문구다.
차은우의 빨간 립스틱으로 시작하는 파격적인 영상을 통해 젊은 층도 즐겨 찾는 뷰티 플랫폼으로 외연을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번 광고 캠페인 론칭을 앞두고 SSG닷컴은 이달 초부터 차은우의 영어 이름 ‘펠릭스’를 부캐(부캐릭터)로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도 진행했다.
부캐 펠릭스가 쓱닷컴 뷰티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린 10여건의 게시물은 2주일 만에 100만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고, 공식 계정 구독자 수도 이전 대비 2배 늘었다.
SSG닷컴은 올해 3월 말 기준 국내외 2000개 브랜드의 100만여개 화장품을 뷰티 전문관에서 판매하고 있다.
SSG닷컴은 중소 뷰티 브랜드사와의 협업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제나벨, 센틀리에 등 10여곳을 선정해 핵심 브랜드로 키워가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인디 브랜드 육성을 위해 코스맥스(192820)와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표상순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차은우 배우의 세련되고 신뢰도 높은 이미지가 쓱닷컴 이미지와 부합해 뷰티 모델로 함께 하게 됐다“며 ”럭셔리부터 새롭게 떠오르는 인디 브랜드까지 화제성 있는 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화장품 맛집이 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家' 올데프 애니 사는 한국 최고 부촌은 어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015t.jpg)
![AI가 바꾼 대입 판도…이대·중대 AI학과 내신합격선 'SKY 수준'[only 이데일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423t.jpg)

![판사도 “엽기적”…40대女 성폭행한 중3이 한 짓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