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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11번가 ‘플레이’는 오픈일 대비 두 배 확대된 약 3000개의 숏폼 영상을 제공 중이다. 더욱 다채로워진 콘텐츠 규모에 힘입어, ‘플레이’ 내 영상 당 평균 시청시간(초)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달(4/1~21) 들어서는 오픈 직후(1/24~2/13)와 대비해 56% 이상 늘어났다.
숏폼 ‘플레이’는 셀러들의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11번가의 오리지널 셀러*로 활동 중인 ‘은영이떡볶이’의 경우, 떡볶이 조리 과정을 맛깔스럽게 담아낸 숏폼 영상이 인기를 얻으면서 지난 3월 ‘떡볶이 밀키트’의 판매 수량이 전달 대비 18% 이상 상승했다. 오리지널 셀러 ‘로긴’의 경우 숏폼을 시작한 직후 2주간(1/18~31) 대표 제품 ‘식기건조대’의 결제거래액이 직전 대비 2.5배(154%)이상 치솟기도 했다.
11번가는 ‘플레이’에 더 많은 셀러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활동을 시작했다. 최근 11번가는 전문적인 숏폼 제작 역량을 갖춘 콘텐츠 커머스 ‘컨비니’와 함께 ‘숏폼 제작 서비스’를 선보였다. 숏폼에 익숙지 않은 셀러들도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숏폼을 제작하고 ‘플레이’에 소개해 판매자 상품의 노출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곽원태 11번가 CSO(최고전략책임)는 “단순히 상품을 나열하는 서비스가 아닌, 엔터테인적인 요소를 살려 11번가를 찾은 고객들에게 매번 색다른 콘텐츠와 즐길 거리들을 끊임없이 선보일 것”이라며 “11번가 판매자들에게도 숏폼이 거래 성장과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