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KT(030200)는 한국광고학회와 함께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청춘氣UP(기업)’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20일 체결한다고 밝혔다.
‘청춘氣UP’은 10개 대학 인문·사회 계열 500여명의 학생들에게 광고, 홍보 등에 대한 실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참가 대학생들이 KT 브랜드와 관련된 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KT 사내 전문가 그룹의 특강과 코칭 등을 통해 KT 사례 중심의 실무를 경험하고 멘토링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참여 학생들은 팀을 구성해 ‘2030 세대 관점의 KT그룹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를 개진하는 연구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각 대학별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5개 팀은 오는 6월 3일 상반기 통합 발표회(KT 청춘氣UP 아이디어 챌린지)에 진출하게 된다.
이 자리에서 각 팀들은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KT와 학회는 심사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선정하고 본선에 진출한 모든 팀에게도 표창과 상금을 수여 할 예정이다. 채택된 아이디어 중 우수작은 추가 검토를 통해 KT의 실제 기업 홍보 활동에도 연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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