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여섯번째 융복합 건기식 '핏러브 엑스투' 출시

남궁민관 기자I 2023.06.02 10:24:11

2021년 말 융복합 건기식 진출 후 누적 700만병 판매
''카테킨&비오틴 정제+로즈힙·자몽 녹즙'' 제품 추가해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풀무원녹즙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과 신선한 녹즙을 한 병에 담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핏러브 엑스투’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건기식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이후 여섯 번째 제품으로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해 연간 6조원대 규모로 성장한 해당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풀무원녹즙 ‘핏러브 엑스투’.(사진=풀무원녹즙)


이번 제품은 뚜껑 부분에 체지방 감소·혈중 콜레스테롤 개선·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알려진 식물유래 기능성 원료 100% 녹차추출물을 건강기능식품 정제(350㎎·2정)로 담았다.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은 1일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00% 함유했다.

일반식품(130㎖)인 병에는 베리계의 레드 다이아몬드로 불리는 야생 로즈힙 퓨레와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은 스타루비 자몽으로 설계했다. 여기에 100% 국내산 당근즙을 더하고 착즙 후 나오는 부산물을 가공해 만든 당근식이섬유분말을 함유해 일상에서 간편하게 마시면서 몸에 꼭 필요한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을 통해 매일 아침 사무실 또는 가정 등에서 신선한 상태로 배송해 준다. 또 풀무원 공식 쇼핑몰인 샵풀무원, 풀무원녹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김현균 풀무원녹즙 김현균 PM은 “다이어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제 건강기능 식품을 담은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제품은 물론 환경적 측면을 고려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2021년 말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칸러브 엑스투’를 시작으로 2호 ‘하트러브 엑스투’, 3호 ‘아이러브 엑스투’를 선보였다. 이어 상온 보관이 가능한 4호 ‘바이탈엑스투 스타트업 메모리케어’와 5호 ‘위러브엑스투’를 선보였다. 다섯 제품은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 700만병을 돌파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