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방역 전문 사회적기업 ‘홈케어마스터’, 신규 기업 로고 공개

윤정훈 기자I 2023.05.25 09:27:39

경기도 광주시 대표 ‘통합해충방제(IPM) 전문기업’ 도약 비전 담아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방역 전문 사회적기업 ‘홈케어마스터’가 경기도 광주시를 대표하는 ‘통합해충방제(IPM)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담은 새로운 기업 로고(CI)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홈케어마스터)
홈케어마스터는 2018년 설립한 경기도 광주시 소재의 생활방역 전문 사회적기업으로 광주시 280여개 경로당, 350여개 어린이집의 해충방제 및 소독방역, 위생 관리를 전담하고 있으며 광주시 보건소 민간용역 방역 사업 및 도시관리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협력사로 지역사회와 공생할 수 있는 사업들을 집중 운영하고 있다. 또 환경부, 식약처 및 미국 FDA 공식 승인 약품만을 사용해 소독방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케어마스터는 이번 CI 리뉴얼을 통해 ‘원인을 찾아 근본적인 해결을 원칙으로 보이지 않는 미세함까지 잡아내는 경영’ 방침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통합해충방제(IPM) 관련 연구개발(R&D) 역량을 높여 경기도 광주시를 대표하는 ‘통합해충방제(IPM)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회사 지향성을 대내외에 표방했다.

통합해충방제(IPM)는 화학약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해충 생물학, 환경 데이터 및 기술 정보를 사용하여 사람은 물론 환경 생태계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과학 기반의 선진화된 방제 솔루션이다.

홈케어마스터는 환경 친화적 방제를 철저하게 실천해간다는 의지를 로고 디자인에 담았다.

홈케어마스터는 경기도 광주시 경로당, 어린이집, 공공장소 등에 소독방역 및 해충방제 서비스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제공해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삼성생명, 서울보증, KT지사, 신한은행, 기업은행, 인천국제공항 환전소, 김포공항 화물청사, KAIT 한국자산신탁, 국립현대미술관, 송파구 어린이집, 강남구 경로당, 강남구 주민센터 등 다양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소독방역 업무에 파트너사들과 함께 참여하고 있다.

정은화 홈케어마스터 대표는 “홈케어마스터는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방역 전문성과 지역사회 기여도를 인정받아 올 해 사회적기업으로 인증 받았다”라며 “확실한 소독방역, 해충방제를 위한 끊임없는 기술력 강화로 경기도 광주시 대표 ‘통합해충방제(IPM)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