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조각은 은행 계좌·카드 결제 내역·온라인 전자결제 내역 등 금융정보와 오프라인 매장 방문 정보, 유튜브 시청·포털 검색 이력 등 흩어진 데이터를 모아 고객이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데이터로 자동 기록·관리하는 일기 형태의 라이프 로그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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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은 앱 설정을 통해 원하는 영역의 데이터만 선택해 연동시킬 수 있다. 회사 측은 “하루조각은 고객 데이터를 모으고 정리해 고객의 과거 행적을 한눈에 보여준다”며 “은행앱, 카드앱, 스케줄앱 등을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한번에 기록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 한 달간 어떤 곳에 시간을 많이 할애했는지, 어느 분야에 지출이 가장 많았는지 등을 확인해 자신의 생활·소비패턴을 발견할 수도 있다. 챌린지 서비스도 지원한다. 가령 ‘이번 달 생활비 100만원 쓰기’를 설정하면, 여러 카드 결제 현황을 취합해 목표 달성을 위한 지출 가이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식이다.
하루조각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정식 출시는 오는 7월이다. 정식 버전에는 GC케어·LG 유플러스와 협력 중인 ‘데이터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가 추가될 전망이다.
LG CNS는 하루조각을 시작으로 헬스케어, 통신, 유통 분야 등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현신균 LG CNS D&A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 스스로도 인지하지 못했던 고객의 니즈를 찾아내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혁신(DX)을 제공하는 고객 경험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