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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현대차에 따르면 회사는 이달까지만 아슬란을 생산하기로 결정했다. 재고물량에 대한 판매는 당분간 이뤄질 전망이다.
아슬란은 현대차가 제네시스와 그랜저 사이의 수요층을 만들어 내기 위해 지난 2014년 10월 출시한 차량이다. 아우디 A6와 렉서스 ES 등 전륜구동 기반의 수입차에 맞서기 위해 기존 대형 세단들과 차별화해 전륜구동으로 개발됐다. 아울러 출시 당시 법인시장을 공략하면서 ‘임원차’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출시 첫해에는 신차효과를 바탕으로 월평균 1000여대를 기록했지만, 이듬해 월평균 720대 수준으로 감소했다. 이어 지난해 말 신형 그랜저와 올해 제네시스 G70이 출시되면서, 올 들어 줄곧 월평균 40대 이하 수준의 판매 대수만을 기록해왔다.
이러한 판매 부진에 따라 현대차 내부에서는 그동안 해외 전용 모델로 선회하거나 택시 전용 모델의 개발 등 다양한 논의가 오갔지만, 결국 단종으로 매듭을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아슬란의 생산 계획을 논의한 결과 이달까지만 생산하는 것으로 결정지었다”며 “기존에 제공하던 멤버십 프로그램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동안 지속 유지될 것이며, 정비 서비스 역시 단종 전과 동일하게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