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툰, 女 특화 콘텐츠 강화… ‘BL관’ 오픈

김정유 기자I 2017.08.14 08:56:03
사진=탑코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탑코는 자사의 웹툰 플랫폼 ‘탑툰’이 여성 독자들을 위한 ‘BL(Boys Love)관’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BL관에는 300개 이상의 여성 특화 콘텐츠들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향후에는 BL 장르를 기반으로 NL(Normal Love), GL(Girls Love), TL(Teens Love) 등의 다양한 장르로 꾸며질 예정이다.

탑코는 이번 BL관 오픈을 기념해 콘텐츠를 정독하면 100% 코인을 돌려받는 ‘코인 리워드’, 모든 회차를 1코인으로 볼 수 있는 ‘1코인 기획전’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코디해드립니다(치즈붕어빵)’, ‘모든 구성 9900원(야얌이&香)’, ‘내 로봇 고양이가 너무해(끼낌)’, ‘뮤즈(KJH&파벳)’ 등의 독점 웹툰도 감상할 수 있다.

탑툰은 BL관을 운영하기 위해 TF팀을 구성, 자체 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작업을 거쳐 독자별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구분해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BL관 오픈은 우수 여성향 콘텐츠를 중심으로 여성 고객들까지 섭렵하겠다는 탑툰의 의지로 풀이된다.

임대청 탑코 웹툰사업본부장은 “여성향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개화되고 있는 현재, 탑툰 역시 트렌드에 맞춰 여성향 콘텐츠로 구성된 BL관을 오픈하게 됐다”며 “자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욱 알차고 풍부한 콘텐츠로 독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