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녹스 VC 코리아, 스타트업·상장기업 상생 도모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박철근 기자I 2015.11.23 09:29:18

내달 3일 ‘상장사·스타트업 상생 매칭 컨퍼런스’ 개최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페녹스 벤처캐피탈(VC)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상장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페녹스VC코리아는 내달 3일 서울 역삼동 D캠프에서 ‘2015 상장사·중견기업·스타트업 상생 매칭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성장엔진이 필요한 상장사,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만나는 자리로서 상호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장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IT(정보기술)관련 상장사 및 중견기업, 스타트업이 각각 10여곳씩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참가 스타트업들은 엔젤투자 또는 시리즈 A 이상의 투자를 받은 유망 스타트업으로 구성된다.

이번 매칭컨퍼런스를 통해 상장사는 중소·벤처와의 협력을 통해 새 사업 분야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기술 개발, 매출 향상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주최측은 전했다, 특히 상생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발굴, 투자 유치, 글로벌 진출을 비롯해 인수합병(M&A)으로 이어지는 성장 단계별 지원 체계를 더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따.

유석호(사진) 페녹스 VC 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열리는 컨퍼런스는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회사들끼리 손을 잡도록 매칭시켜 스타트업들의 투자회수와 함께 빠르게 벤처시장 규모를 키우기 위한 상생형 M&A를 유도하자는 데 그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상호 연결해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컴퓨터·전자, ICT, 생명공학, 의료, 바이오 등 첨단기술과 사물인터넷(IoT) 분야까지 참여 범위를 넓힐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투자업계는 특별 초청으로만 참석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 및 상장사 참가 신청 및 문의는 페녹스VC코리아(korea@fenoxvc.com)로 하면 된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