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녹스VC코리아는 내달 3일 서울 역삼동 D캠프에서 ‘2015 상장사·중견기업·스타트업 상생 매칭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성장엔진이 필요한 상장사,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만나는 자리로서 상호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장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IT(정보기술)관련 상장사 및 중견기업, 스타트업이 각각 10여곳씩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참가 스타트업들은 엔젤투자 또는 시리즈 A 이상의 투자를 받은 유망 스타트업으로 구성된다.
이번 매칭컨퍼런스를 통해 상장사는 중소·벤처와의 협력을 통해 새 사업 분야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기술 개발, 매출 향상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주최측은 전했다, 특히 상생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발굴, 투자 유치, 글로벌 진출을 비롯해 인수합병(M&A)으로 이어지는 성장 단계별 지원 체계를 더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따.
|
한편 투자업계는 특별 초청으로만 참석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 및 상장사 참가 신청 및 문의는 페녹스VC코리아(korea@fenoxvc.com)로 하면 된다.



![외국행 꿈에 엄마가 걸림돌…친모 살해 뒤 옆에서 잠든 아들[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200006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