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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7일 배송 효과 톡톡"…CJ온스타일, 토요일 주문량 38%↑

한전진 기자I 2025.03.09 15:13:44

올해 2월까지 전체 물동량 11.3% '껑충'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CJ온스타일은 올해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전체 물동량이 11.3% 증가한 가운데 요일별 주문량을 분석한 결과, 토요일 주문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38%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업계 최초로 지난 2023년 9월 주7일 보편적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CJ대한통운(000120)의 ‘매일 오네(O-NE)’를 도입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매일 오네 배송을 전국으로 확대하면서 토요일 주문 증가에 속도가 붙었다. 특히 토요일은 CJ온스타일 대표 IP(지식재산권)인 ‘강주은의 굿라이프’, ‘힛더스타일’ 등이 집중 편성되어 있어 콘텐츠와 빠른 배송 시너지가 극대화되는 날이기도 하다.

같은 기간 2024 F·W(가을·겨울)시즌 오프 및 2025 S·S(봄·여름) 시즌 론칭으로 패션 디지털 가전 수요가 증가했다.

대표적으로 로보락은 지난달 21일 신제품 특집 방송에서 내일 꼭! 오네(주문 시 다음날 도착) 서비스를 적용해 4000대가 조기 매진됐으며, 같은 달 26일 모바일 라이브쇼 ‘안재현의 실내합니다’에서도 심야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다음날 도착을 강점으로 내세워 1000대 이상 판매됐다.

올해는 배송 혁신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현재는 직접 배송하는 ‘센터 배송’ 상품에만 적용돼 있는 주 7일 배송 서비스를 상반기 중으로 협력사 직배송 상품까지 확대 적용해 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모바일 라이브커머스까지 빠른 배송을 확대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빠른 배송 서비스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완성하는 핵심 전략”이라며 “업계 최고 수준의 배송 인프라를 구축해 고객 서비스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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