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엘메드는 피부 및 화장품과 일상생활 화학 용품 개발과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이며, 피부(피엘, piel)를 생각하고, 치유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아토피 등 피부 가려움 등의 트러블로 고생하는 고객 중 피엘매드 매니아층이 형성될 정도로 고정 구매 고객층이 두텁고 평균 재구매율 역시 30%를 웃돈다.
자이글은 피엘메드를 인수를 통해 피부 기초 화장품은 물론, 자이글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온 오프라인 유통망에 적합한 피부 전문 일상 생활용품까지 개발해 영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자이글은 의료기기 GMP 인증을 받아 본격적인 의료기기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구축했으며, 피부 헬스케어 제품의 영역을 넓혀 웰빙 기업 이미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글로벌 시장 공략 역시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 ZWC 브랜드 제품인 ‘ZWC 81 아이크리미 세럼’이 오는 2월 중국 위생국으로부터 주름, 미백 2종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피엘메드의 전문적인 기술 매니지먼트 및 판매 마케팅이 융합되어 패밀리 브랜드로서 글로벌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피엘메드는 2017년 한국과 중국에 모두 특허청에 상표까지 등록된 브랜드로서 기능성 화장품 런칭을 우선해 영업을 해왔다. 특히, 아토컴플렉스엔과 아토컴플렉스엔 스킨베리어크림 등의 제품은 아토피 전문 치료, 케어 제품으로서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도 입소문을 타며 인기 상품으로 자리 매김했다. 특히 아토컴플렉스엔은 보습 및 건조에 대한 소양감(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 인체적용 임상시험(시험기관 대한피부과학연구소)과 식약처 인증 무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자이글 관계자는 “자이글은 이미 적외선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한 주방가전을 출시, 마케팅을 해왔으며, 자이글의 주력 판매 채널인 홈쇼핑 등은 기존 내구성이 강한 자이글 제품의 판매시장에도 유용하지만 피엘매드 제품인 일상 소비재나 화장품 등의 판매 채널로서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장”이라며 “피엘메드를 통해 일상에서 늘 사용하는 기초 화장품과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하여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사람의 피부 환경에 절대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바디세제나 샴푸, 염모제 등의 개발도 진행 중이며, 추가로 피부와 늘 닿으면서도 간과할 수 있는 의류 세탁에 필요한 세제의 개발도 진행 중”이라며 “최근 트렌드에 맞춰 항균력은 물론 세척력 그리고 피부 트러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세제를 개발해 피앨메드의 피부 관련 카테고리를 확장하여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