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뉴얼 런칭한 ‘KIA VIK’ 앱은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메뉴들을 직관적으로 재구성하고, 로그인과 동시에 차량 보유 정보 및 소모품 관리, 정비진행현황(서비스센터) 등을 바로 볼 수 있는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차량 보유 고객뿐만 아니라 기아차에 관심있는 고객을 위해서 ‘차량 구매’ 메뉴를 신설해 신차정보, 시승기, 온라인 견적, 시승 예약, 영업소 방문까지 다양한 정보를 ‘KIA VIK’ 앱에서 바로 얻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기아차는 KIA VIK 리뉴얼 오픈 및 고객 감사의 의미로 10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두 달 동안 3차례에 걸쳐 KIA VIK사용 고객들에게 스타일러 의류관리기, 최신 폴더형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제공하는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차 ‘이미지 투표’ 이벤트는 10일부터 23일까지 리뉴얼 된 이미지에 투표하면 응모 가능하고, 2차 ‘리뉴얼 앱 경험‘ 이벤트는 24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리뉴얼 된 메뉴를 구경만해도 참가 가능하다. 마지막 3차 ‘VIK-딜’ 이벤트는 내년 1월 11일부터 29일까지 선 공개되는 VIK-딜 판매 물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2018년 출시된 KIA VIK은 차량 구매부터 관리까지 ‘카 라이프(Car Life)’ 전 과정을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이자 유일의 통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된 지 약 2년 만에 157만명이 가입한 기아자동차의 대표 온라인 채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고객분들께서 KIA VIK에 보내주신 사랑에 더욱 보답하고자 사용이 편리하도록 VIK 리뉴얼과 다양한 이벤트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IA VIK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