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스프레이는 아티스트의 노래를 애플 아이튠즈, 아마존 MP3, 구글뮤직, 스포티파이, 디저, KKBOX(아시아) 등 글로벌 음악스토어에 중간 에이전트 없이 직접 공급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인디고 스테이지 앨범은 3년 반 동안 뮤직스프레이를 통해 해외에 출시됐던 1만5000곡을 집대성한 첫번째 콜렉션 앨범이다. 유튜브 집계, 판매 집계, 팬 규모등 다양한 통계를 통해 인기를 모았던 곡과 공연을 통해 팬들에게 사랑 받았던 곡들을 선정해 발매했다.
비손콘텐츠는 떠오르는 인디 아티스트들을 선정해 ‘인디고 스테이지’라는 브랜드를 내걸고 정기적으로 그들을 프로모션하는 쇼케이스 공연과 더불어 그들의 곡을 포함한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표함으로써 온오프라인으로 유망 아티스트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류호석 비손콘텐츠 대표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발표될 인디고스테이지 앨범들과 쇼케이스 공연사업을 통해 한국 음악 시장에 흐르고 있던 획일화된 음악의 지루함을 극복하고 자신들만의 독특하고 다양한 색을 가진 한국의 인디 음악을 국내뿐만이 아닌 전세계 음악 팬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