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테마파크가 자체 개발한 캐릭터로 만든 콘텐츠를 해외에 수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토피아는 동물원(Zoo)과 낙원(Utopia)의 합성어로 '동물들의 낙원'을 의미한다.
백사자, 백호, 황금 원숭이 등 현재 에버랜드 동물원에 살고 있는 희귀 동물을 캐릭터화한 주인공들이 벌이는 모험 이야기와 테마별 동물 백과가 삽입된 학습만화로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버랜드는 지난 2007년 캐릭터 콘텐츠 사업의 일환으로 한솔교육과 `주토피아` 출판을 공동으로 기획했다. 국내 출판 3년만에 태국 및 중국과 연이어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주토피아 백사자, 백호, 하이에나 등의 각 동물의 실제 성향을 캐릭터에 부여해 몸 동작과 표정을 그림으로 독특하게 살려 냈다. 동물들의 성향을 그대로 담아내기 위해 동물원장과 수의사로부터 수차례 감수 받았다.
김승준 삼성에버랜드 파크기획팀장은 "대만, 싱가폴 등 동남아 다른 지역으로 수출 범위를 확대해 에버랜드가 만든 토종 캐릭터를 해외에 알리는 작업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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