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은 최근 열흘 간(3월 24일~4월 2일) 냉면 매출을 확인한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70% 이상 상승했다고 4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매출만 10억원 수준으로, 여름철 성수기 매출의 80% 수준에 가깝다. CJ제일제당 측은 지난주 월요일부터 일 최고 기온이 20도를 웃돌며 빠르게 온 여름 날씨 영향을 받은 것으로 해석된다고 설명했다.
여름은 기상학적으로 일 평균 기온이 20도 이상이면서 일 최고 기온은 25도 이상인 날을 말하며, 5월에서 7월이 해당된다.
시원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특징인 냉면은 이 기간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성수기로 구분된다. 연간 매출의 70%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계절적 영향을 크게 받는다. 기상청이 올해 여름이 지난해보다 11일 늘어난 152일로 전망하고 있는 가운데 냉면 시장은 한층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대표 제품인 ‘동치미 물냉면’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일찌감치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시식행사를 진행하며 제품 특장점을 알리기 시작했다. 또 ‘평양물냉면’과 ‘시원한 배 물냉면‘을 새롭게 선보여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은 지난해보다 10% 이상 성장한 310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냉면 시장 1등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냉면 맛집을 가지 않아도 전문점 수준의 냉면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알려 성수기 매출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