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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량 기준으로는 18.7%의 점유율을 올렸다. 전분기 대비 1%포인트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올해를 AI TV 시대의 원년으로 선언하고 네오(Neo) QLED 등 초대형, 프리미엄 제품과 QLED, OLED 판매에 나섰다.
아울러 섬성전자는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53.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견고한 1위를 유지했다. 1500달러 이상 TV 시장에서도 55.2% 점유율을 올렸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는 29.6%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98형 제품 등의 판매 호조로 인해 80형 이상에서도 34.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022년 복귀한 삼성 OLED의 경우 출시 이후 160만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매출 기준 점유율 27%를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