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플루언서 서비스홈' 새단장

김국배 기자I 2023.02.15 09:29:09

소개 페이지 개편…네이버 검색과도 연동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서비스 소개 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개편된 인플루언서 서비스 소개 페이지는 △창작자 중심 검색 서비스 ‘인플루언서 검색’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 ‘인플루언서 토픽’ △영향력·운영 채널 등 종합 정보를 보여주는 ‘인플루언서 채널홈’ 등이 담겨 있다.

또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서비스홈’도 새롭게 단장했다. 기존에는 인플루언서를 검색하는 기능만 제공했는데, 이젠 일종의 큐레이션처럼 사용자가 관심 있는 분야의 다양한 창작자를 추천받을 수 있다.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도 테마별로 분류해 제공된다.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은 크게는 주제별 인플루언서와 관련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디스커버’, 구독한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모아 보여주는 ‘나의 피드’로 구성된다. 네이버 검색 결과와도 연동된다. 인플루언서 콘텐츠 검색 결과에서 ‘서비스홈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페이지로 이동하면, 직전 검색 결과와 연관된 주제의 전문 인플루언서가 추천된다.

한준 네이버 아폴로 CIC 책임 리더는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컬렉션별로 소개하며 접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단행했다”며 “검색 결과와도 연동성을 확대하는 등 보다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를 통해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될 전망”이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