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AR(증강현실)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콜라(callar)’를 2일 출시한다.
‘콜라(callar)’는 전화를 건다는 의미의 ‘call’과 증강현실을 의미하는 ‘AR’의 합성어다. ‘콜라’ 이용자는 영상통화를 하면서 AR 기술이 적용된 35가지의 꾸밈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연인이 영상통화를 할 때 ‘인형’ 테마를 적용할 수 있다. 통화화면의 배경이 인형으로 가득한 상자로 변한다.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의 얼굴을 곰돌이 인형에 합성할 수도 있다.
‘콜라’는 얼굴을 꾸밀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본인의 얼굴에 동물 귀, 머리띠 등을 합성할 수 있다. 또한, 눈의 크기, 턱 선, 피부 톤을 조정해 얼굴을 예쁘게 만들 수도 있다.
고화질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 ‘콜라’는 HD급 화질(1280*720 화소)의 영상통화를 제공한다. 기존에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영상통화에 비해 해상도가 약 4배 높아 더욱 선명한 통화를 즐길 수 있다.
|
영상통화 화면의 저장과 공유 기능도 담았다.
통화 중 화면 하단의 원형 버튼을 터치하면 된다. 짧게 터치하면 사진으로, 길게 터치하면 Gif(움짤)로 저장된다. 저장한 파일은 앱 내 기능을 통해 소셜미디어로 바로 공유할 수 있다.
‘콜라’는 ‘T전화’ 앱을 통해 모든 통신사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기존 ‘T전화’ 이용자는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T전화’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사용할 수 있다.
스팸 등 위험번호를 알려주는 ‘안심통화’, 가게 이름을 쉽게 찾아보는 ‘T114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T전화’의 월간 실 사용자 수(MAU)는 올해 3월 1,000만을 돌파했다. T맵 이후 두 번째로 월간 사용자수 1,000만 명을 넘긴 서비스가 됐다.
‘콜라’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이용자간 영상통화도 지원한다. 기존 영상통화와 달리 데이터 통신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이다. ‘콜라’ 이용 시 기존 영상통화 제공량이 차감되는 대신 데이터가 소진된다. 1분 통화 시 약 10MB가 소진된다.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SK텔레콤 이용자는 ‘콜라’ 서비스를 4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6개월간 데이터 소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이벤트도 4월 5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T전화’ 내 배너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후 ‘영상통화 걸기’ 버튼을 누르면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경품은 ▲빕스 2인 식사권(200명) ▲스타벅스 하트파이&음료 세트(2000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