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 멋대로 지어라’는 CU(씨유)가 지난달 직접 해외소싱한 새우를 테마로 출시한 간편식품 시리즈(도시락, 햄버거, 샌드위치, 김밥, 컵밥)의 이름을 고객들이 직접 짓는 공모전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공식 SNS를 통해 약 2주 간 진행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 공모전이었던 만큼 ‘가슴 펴새우’, ‘힘내새우’ 같은 따뜻한 응원 메시지부터 ‘나랑 밤새우’, ‘저 집어가새우’ 등 유머 있는 상품명까지 다양한 아이디어가 모였다.
경쟁 끝에 △도시락 ‘보통이 아니새우’ △김밥 ‘유부 위에 나 있새우’ △샌드위치 ‘세.젤.맛 새우’ △주먹밥 ‘한끼 뚝딱하새우’ △햄버거 ‘날 가지새우’가 각각 1위에 선정됐다.
수상작은 상품과의 적합성, 독창성, 재미 등의 요소에 따라 심사됐다. 심사에는 BGF리테일에서 상품을 기획하고 있는 70여 명의 MD들이 직접 참여했다.
각 상품별 1등 수상작은 해당 상품의 정식 상품명으로 적용되어 18일부터 전국 CU에서 판매되며, 부상으로 5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