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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문체부에 따르면 김종덕 문체부 장관은 지난 4일 열린 문체부 시무식에서 “올해는 국민들 손끝에 문체부 정책이 맞닿도록 하겠다”면서 “문화융성 국정기조 4년차로서 문화융성에 대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한 해로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를 위해 “먼저 대한민국 브랜딩 캠페인을 전개해 전 세계에 한국인의 열정과 창조력을 알리고 국내에선 사회적 화합을 도모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장관은 “먼저 대한민국 브랜딩 캠페인을 전개해 전 세계에 한국인의 열정과 창조력을 알리고 국내에선 사회적 화합을 도모하겠다”며 “양적으로 이미 정착되어 가고 있는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해서는 대표사업 발굴, 지역 확산 등을 통해 질적 도약을 이뤄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2016~2018 한국방문의 해’가 올해 시작한다는 사실을 상기 시킨 뒤 “융복합관광콘텐츠 발굴, 서울과 제주로 집중되는 외래 관광객의 전국적 확산 유치 등으로 국가의 관광경쟁력을 획기적으로 제고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장관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공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