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관이나 박물관 등의 성격이 아닌 일반 기업의 사옥으로, 제주라는 지리적 특성에도 불구하고 관광객이 아닌 공식 방문 프로그램 참여 인원이 단기간 1만명을 넘어서 눈길을 끈다.
|
오픈과 유연함의 가치를 담고, 오름이나 화산 동굴 등을 형상화해 제주 천연환경과의 유기적 어우러짐을 염두 한 디자인의 스페이스닷원은 제주를 대표하는 건축물로 각광받기 시작했다.
2012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준공건축물부문 민간부문 대상’과 2012년 ‘올해의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수상하며 전문가들의 인정을 받았다. 최근 제주도가 선정한 ‘아름다운 제주건축 7선’에 오르기도 했다.
|
다음은 학생들의 올바른 인터넷 사용 인식 정립과 IT 산업에 대한 호기심 충족 등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학생 방문객을 위한 ‘모바일 생활 연구소 견학 프로그램’을 별도 운영 중이다.
다음 관계자는 “다음 사옥 방문프로그램은 2007년, 당시 제주 오피스인 다음 글로벌미디어센터(GMC)에서 IT 기업 견학을 희망하는 제주 지역 학생들을 위해 시작한 것으로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IT 정보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이어 “스페이스닷원에는 기업이나 관공서, 기타 단체들의 방문이 매일 끊이지 않지만 IT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 최초의 취지를 지켜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다음, 모바일 사업 확대로 실적개선 전망-신영
☞'다음 웹툰' 아이폰버전 모바일앱 출시
☞다음지도, 약도만들기 서비스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