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D, 글로벌 IT시스템 통합..`경영효율 제고`

조태현 기자I 2009.02.12 11:05:00

글로벌 IT시스템 통합 `7대 메가 프로젝트` 오픈
IT시스템 관리시간 및 비용 80%이상 절감

[이데일리 조태현기자] LG디스플레이(034220)가 글로벌 IT시스템 통합으로 업무 효율성 제고에 나섰다.

LG디스플레이는 글로벌 IT시스템 통합을 골자로 하는 `7대 메가(Mega)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7대 메가 프로젝트`는 구매·생산·마케팅·물류·재무·인사 등 기능적인 면과 국내·해외사업장 등 지역별로 IT시스템을 통합해, 동일한 데이터베이스 및 프로세스를 갖는 글로벌 싱글 인스턴스(GSI, Global Single Instance) IT시스템을 갖추는 작업이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흩어져있던 업무 프로세스를 1200여개로 분류하는 작업을 진행, 불필요하거나 중복되는 요소들을 모두 제거했다.

이어 글로벌 IT시스템을 전사자원관리시스템(ERP), 통합생산관리시스템(MES), 설비관리시스템(EMS), 마스터데이터관리시스템(MDW), 경영데이터웨어하우스(EDW), 물동/생산계획수립관리시스템(SCP/FP) 및 기준정보관리시스템(MDM)의 총 7가지로 대분류해 통합했다.

LG디스플레이는 프로젝트 시행으로 IT시스템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80% 이상 절감하는 등 효율성은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업무 전산화율을 73%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IT시스템의 중복투자비용 50%와 유지보수비용 30%도 절감하게 된다.

현병탁 LG디스플레이 업무혁신담당 상무는 "이후에도 최상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확보와 IT인프라 구축을 위해 업무혁신을 지속 실천해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2011년에는 최고의 수익성을 가진 디스플레이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한국증시, 반미친중(反美親中)"..`바오바 테마`를 잡아라
☞LGD 최악국면 지났다…`매수`상향-SK
☞3전4기 1200선..증시, 박스권 레벨업 `으랏차`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