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득세 중과·1주택 비과세' 복잡한 부동산세금 무료 강좌

성주원 기자I 2022.07.06 09:35:08

법원도서관, 시민과 함께하는 생활법률강좌
유튜브 및 법원TV서 실시간 스트리밍 예정

[이데일리 성주원 기자] 법원도서관이 부동산세금과 관련한 법률소양강좌를 개최한다. 최근 개정된 부동산세금을 이해하고, 양도·상속·증여와 관련된 절세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6일 법원도서관에 따르면 오는 20일 오후 3시 경기도 고양시 법원도서관 다목적실에서 ‘부동산세금 완전정복’이라는 주제로 강좌가 진행된다.

강사는 ‘양도소득세 핵심 절세 노하우’, ‘양도·상속·증여세 이론 및 계산실무’ 등의 책을 쓴 방범권 세무사다. 한국세무회계 대표세무사인 방 세무사는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교수, 국세청 재산세과 공무원 연수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현장 참석은 사전 신청한 50명(선착순)까지만 가능하다. 오는 18일까지 이메일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유튜브와 인터넷(사법영상포털 법원TV)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도 예정돼 있다.

법원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일상생활에 유익한 법률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법률소양강좌를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강좌는 대면 강의로 진행되는 한편, 법원도서관 유튜브 채널 및 법원 TV 사이트에서도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한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2 시민과 함께하는 (생활)법률소양강좌 안내 포스터. 법원도서관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