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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대표 UX '노크 코드' 업그레이드

박철근 기자I 2014.03.25 11:00:00

G2·G플렉스 노크코드 업그레이드 이달 중 진행
기존 출시된 주요 스마트폰에도 순차 적용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LG전자(066570)는 기존에 출시한 주요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대표 사용자 경험(UX)인 ‘노크 코드’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25일 밝혔다.(본지 3월 4일자 ‘G2·G플렉스’도 똑똑 깨운다 참조)

LG전자 관계자는 “이달 중 국내에 출시된 ‘G2’와 ‘G플렉스’를 대상으로 노크 코드 업그레이드를 시작한다”며 “기존에 출시된 주요 스마트폰에 대해서도 순차 적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대화면 전략 스마트폰 ‘G프로2’에 처음 탑재된 노크 코드는 기존 ‘노크온’ 기능에 보안성과 편의성을 더한 UX로, 터치 동작만으로 화면을 켜는 동시에 잠금 해제까지 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노크 코드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하루에도 수십 번씩 화면을 켜고 스마트폰의 잠금 화면을 해제하는 것에 착안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노크 코드는 터치 순서를 추측할 수 있는 시각적인 흔적이 화면에 노출되지 않아 보안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비밀번호 설정은 2자리부터 최대 8자리까지 가능하며 경우의 수는 8만 가지 이상이다.

특히 기존의 숫자 입력이나 패턴 그리기와 비교해 편의성도 뛰어나다. 화면 아무 곳에서나 정해진 패턴을 입력하면 바로 잠금 해제되어 한 손만으로도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박종석 LG전자 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MC)사업본부장(사장)은 “노크 코드는 모바일 기술과 감성 혁신이 결집된 창조적 UX로 딱딱한 보안 기능에 부드러운 터치의 즐거움을 넣었다”며 “안정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노크 코드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기존에 출시한 주요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대표 사용자 경험(UX)인 ‘노크 코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노크 코드 업그레이드는 국내 출시된 ‘G2’와 ‘G플렉스’를 대상으로 이달 중 시작되며, 기존 출시된 주요 스마트폰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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