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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해외 고객사가 대부분인 노브랜드의 특성상 디지털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디자인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은 큰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현재 회사는 글로벌 의류 브랜드 갭(Gap Inc.)의 하위 브랜드 중 판매규모가 가장 큰 ‘올드네이비(Old Navy)’와 미국 백화점 체인 ‘콜스(Kohl’s)’ 등을 대상으로 가상 샘플과 런웨이, 매장 디스플레이 구성 제안 등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친환경 경영 면에서도 노브랜드의 강점이 드러난다. 기존 실물 샘플의 경우, 하나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수천 장의 실물 샘플이 생산되고, 이후 폐기 처리됐지만, 빠른 3D 샘플링은 샘플 제공 과정에서의 실물 비중이 줄기 때문이다. 노브랜드는 지난 2017년 대비 작년 실물 비중을 약 52% 줄여 에너지 소비를 큰 폭으로 절감한 것으로 파악됐다.
향후 노브랜드의 3D 디자인 기술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보고 있다. 노브랜드는 “2000년대 초반 국내 의류 제조업체 최초로 원단개발부터 상품, 그래픽, 3D 전 분야에 걸친 기획 역량을 확대하기 위해 별도의 R&D 조직을 구성했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기술력 등을 바탕으로 노브랜드는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 대표 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이상규 노브랜드 대표이사는 “현재 3D 디자인 기술력을 고도화해 고객사에 가상 샘플은 물론, 런웨이와 매장 디스플레이까지 제안할 수 있게 됐다”며 “현재까지는 3D 디자인 역량을 본격적으로 사업에 활용하고 있는 의류 제조업체가 없는데, 노브랜드가 이를 강화해 타사와의 초 격차를 유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