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지난 26일부터 사흘에 걸쳐 도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등학교 1, 2학년 대입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
이를 통해 도교육청은 대입전형 특강과 1대1 대입진학상담 및 대학생 학습 지원 상담을 운영했다.
대입전형 특강은 사전 신청한 550명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2025학년도 수능 분석 및 수능 대비 학습 전략과 2026학년도 대학입학 전형 분석 및 주요 사항을 경기도 대입 진학지도 대표 강사가 강의했다.
1대1 대입진학상담은 사전 신청한 46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상담교사단 60여명이 참여해 진행했다.
학생부 분석을 통한 대입진학 상담과 지원가능 대학 및 학과 안내 대학입시 준비전략 등을 개별적으로 상담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의정부고 2학년 학생은 “입시에 대해 막연하고 불안했는데 대학별 전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듣고 나니 앞으로 입시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방향이 잡힌 것 같아 마음이 조금은 편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성진 진로직업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대입전형을 안내해 학생의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진학정보 제공과 대입진학상담의 기회를 보다 확대해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