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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은 예비 아티스트와 일반인이 창작 음원을 손쉽게 유통하고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지니릴리’를 구축하여 누구나 음원을 만들고 유통할 수 있는 창작 음원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음악 감상과 창작을 함께 즐기는 일반인 음악 수요층을 넓히고, 창작과 소비의 선순환을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지니릴리’ - 창작 음원을 자유롭게 유통하는 플랫폼
‘지니릴리’는 ‘누구나 창작 음원을 자유롭게 유통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지니(genie) 릴리즈(release)’의 줄임말이다. 예비 아티스트와 일반인이 창작 음원을 전 세계로 유통하고 수익을 거둘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니뮤직은 ‘지니릴리’를 통해 예비 아티스트와 일반인에게 음원 출시 및 유통 올인원 서비스, 채널별 음원 수익 정산, 음원 노출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플랫폼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올인원 음원유통 자동화 시스템’ - 누구나 쉽게 창작 음원을 유통
‘지니릴리’의 가장 큰 강점은 ‘올인원 음원유통 자동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누구나 보다 쉽게 창작 음원을 전 세계로 유통할 수 있다. 기존 음원 유통 과정이 복잡해 일반인들이 어려움을 겪었던 것과 달리, ‘올인원 음원유통 자동화 시스템’은 유통 단계를 간소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음원 유통을 위한 메타데이터를 손쉽게 등록할 수 있다.
지니뮤직은 ‘지니릴리’를 통해 유통된 창작 음원이 어떻게 소비되고 있는지 개인별 이용 현황을 제공하고, 음원 정산도 투명하게 진행할 방침이다. 정산 내역은 음원이 발매되고 약 2개월 이후부터 확인할 수 있다.
음악 플랫폼과의 연계 프로모션
지니뮤직은 음악 플랫폼 지니와 연계해 ‘지니릴리’에서 유통된 음원을 프로모션할 계획이다. ‘지니릴리’에서 유통된 음원이 지니뮤직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노출되고, 아티스트와 리스너들의 커뮤니티 활동, 공연 등을 통해 보다 많은 팬덤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서인욱 지니뮤직 대표는 “지니릴리는 창작 음원을 누구나 손쉽게 유통하고 수익화하는 플랫폼”이라며, “이 플랫폼이 기존의 음악 이용 패턴을 음악 감상에서 음악 창작으로 이끄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예비 아티스트와 일반인에게 음악 유통 생태계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AI 음악 창작 도구를 비롯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