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통해 당시 국내 차음료 시장의 주 소비 연령대였던 중장년 뿐만 아니라 20~30대 소비자들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맛을 구현하는데 성공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7차는 국내 시장은 물론 미국 등 해외 현지 교포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고, 이후 옥수수차, 보리차, 헛개차 등 다양한 제품이 뒤따랐다.
17차의 누적 판매량을 총 판매 용량으로 환산하면 4인 가구 서울시민 물 사용량의 595년치에 해당하며, 340㎖의 제품 길이로는 우리나라 국토종주 자전거길을 39회 왕복할 수 있다. 제품을 세운 상태의 하단 면적으로 따져보면 서울숲의 9배 면적에 해당하는 수치에 이른다.
남양유업은 17차를 올해 들어 340㎖, 500㎖, 1.5L로 용량을 리뉴얼하고 환경을 생각한 그린라벨을 도입함과 동시에 비닐포장 뜯김을 개선해 보다 용이한 분리배출을 돕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한민국 차음료의 대표 브랜드인 17차를 사랑하는 모든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원료와 좋은 품질로 고객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