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리콜은 제네시스의 브레이크액 부족으로 브레이크 성능이 떨어지는 데 대한 고객 불만이 누적된 데 따른 것이다. 미국 고속도로안전협회(NHTSA)가 총 23건의 소비자 불만을 이유로 제네시스에 대한 예비 조사에 나선 바 있다.
현대차 미국 법인은 올 3월부터 브레이크액을 교환 캠페인을 실시, 미국서 판매된 전체 제네시스의 60%(약 4만대)의 브레이크액을 부식방지제를 첨가한 새 제품으로 무상 교체한 바 있다.
이번 리콜은 아직 교체하지 않은 나머지 차량을 대상으로 한다. 2008년 4월부터 2012년 3월 16일까지 생산한 2009~2012년식 모델이다. 현대차는 내달 중 대상 해당 고객에 편지 등으로 이를 공지할 계획이다.
한편 미국 오토모티브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NHTSA에는 제네시스의 브레이크가 제때 작동하지 않아 사고가 났다거나 안티 록 브레이크 시스템(ABS) 이상을 주장하는 고객 불만 사례가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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