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5일부터 휘센 시스템에어컨 서비스 담당자와 에너지 관리공단 에너지 설계사들이 에어컨을 가동 중인 상가, 건물, 일반 가정을 방문해 ‘문 닫고 냉방 하기’ 스티커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문을 열고 냉방을 하면 문을 닫고 냉방할 때보다 약 3.4배의 전기료가 더 소비된다.
이들은 단순한 캠페인에 그치지 않고 에너지 사용현황 진단 및 요금 경감 방안 등 에너지 절약 컨설팅도 병행할 예정이다.
또 시스템에어컨 사후관리(AS) 및 제품 설치 시에도 에너지 절약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캠페인 참여를 독려키로 했다. 이외에도 에너지효율 1등급 에어컨이 설치된 매장에는 1등급 에어컨이 가동된다는 스티커를 부착해 고효율 제품 사용의 효용성도 알려나갈 예정이다.
이상홍 에너지관리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은 “올 여름철 전력 위기상황에서 범국민적인 절전 실천운동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이번 캠페인이 여름철 전력위기 극복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G전자 한국AE마케팅담당 곽준식 상무는 “LG전자는 시스템에어컨 시장 선도 브랜드로서 에너지 절감 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며, “앞선 인버터 기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세계 최고 수준의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제품 개발을 통해 에너지 절감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10일 협력회사와도 에너지 절감을 위한 캠페인을 벌이는 등 국가전력 위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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