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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효율성도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례로 대면 채널에서 고객으로부터 보험금 청구서류를 수령하면 AI OCR 스캔 시 자동으로 내용이 인식되어 전반적인 보험금 지급 기간도 단축될 예정이다.
ABL생명은 이번 AI OCR 솔루션 도입과 더불어 고객이 보험금 청구 등에 사용하는 모바일 채널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UX(사용자 경험)도 사용자 친화적인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개편, 주요 정보 가독성 및 접근성을 높였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AI OCR 솔루션 도입으로 고객의 편의성 증진과 더불어 업무 효율성도 증가되어 고객에게 혁신적인 보험금 지급 서비스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AI를 활용한 혁신적인 시스템을 보험 업무 전반으로 확장하고 고객 친화적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BL생명은 지난 2020년 보험업계 최초로 고객이 사고보험금 신청을 접수하고 실시간 지급 조건을 충족하면 고객의 계좌로 바로 입금되는 사고보험금 실시간 지급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