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통해 교보생명 고객들은 변액보험 상품은 물론, 퇴직연금 확정기여(DC)형, 개인형 퇴직연금(IRP) 등에서 고도화된 알고리즘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됐다.
디셈버앤컴퍼니의 AI를 활용하면 고객의 투자 성향과 투자 목적 등에 따른 개인별 맞춤형 자산 배분 전략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가입 고객이 자산군별 투자 비중을 결정하면 그에 따른 최적의 금융상품을 선별해 주는 것은 물론, 국내외 금융시장 모니터링을 통해 시장 상황에 따른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추천해준다.
또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의 경제 및 증권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글로벌 금융시장과 관련된 유용하고 다채로운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교보생명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변액보험 및 퇴직연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융권과의 잇단 제휴로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계속해서 기술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셈버앤컴퍼니는 이번 교보생명과의 제휴로 기존 증권(KB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 은행(신한은행), 카드(BC카드), 자산운용(유진자산운용)부터 보험사까지 제휴를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