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NAC`는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모델이다. 월 과금 형태로 노드 수에 따라 지불하면 되기에 보안에 관심이 많지만 초기 도입 비용 및 관리 이슈로 사용하지 못한 중소기업(SMB)이나 기관에 적합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는 단말관리 및 제어 플랫폼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한다. 다양한 플랫폼 및 운영 환경을 지원하며 정책 서버의 경우 클라우드 환경인 아마존웹서비스(AWS)에 구성돼 있어 내부 환경에 별도 설치할 필요가 없다. 기존 시스템 환경의 변화 없이 자동으로 신속한 설치와 유지보수가 가능하고 초기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니언스 관계자는 “클라우드 NAC 국내 출시는 서비스형 모델이라는 글로벌 트렌드에 적극 응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고객 경험을 통해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판단에서 이뤄졌다”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엣지 컴퓨팅 환경에서 네트워크 가시성을 확보해 IT전체 환경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해외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지니언스 NAC 제품의 주요 특장점으로 △IT·운영기술(OT)에 특화된 단말 식별 및 탐지기술 DPI △기존 인프라의 추가 설정 없이 자동으로 신속한 설치 △다계층 동적 제어 △노드 그룹핑 제로 트러스트 △다른 보안 솔루션과의 연동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온프레미스·클라우드·NAC 서비스 모델 형태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손꼽았다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는 홈페이지에서 체험판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계정을 생성하면 클라우드 NAC 무료 체험판 제공, 최신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라이선스 관리 기능, 구매·업그레이드·기간 연장 등의 관리 기능이 제공된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온프레미스를 위한 어플라이언스 제품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NAC 서비스 모델까지 아우르는 제공으로 지니언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서비스 모델을 통해 고객을 산업 및 카테고리별로 확장해 NAC 시장의 절대 우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