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고려대병원 등 보건의료계 채용계획

이순용 기자I 2014.06.13 10:16:00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보건의료계의 채용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13일 의사·의료취업포털 메디컬잡(유종현 대표)에 따르면 서울대학교병원, 삼성서울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중앙대학교병원, 아주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등 주요 의료기관들이 의사, 간호사, 약사 등 전문인력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서울대학교병원(www.snuh.org)이 2014년도 간호직(5급) 채용공고를 진행한다. 20일까지 병원 홈페이지 채용공고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간호사 면허 소지자이다. 졸업 예정자인 경우, 차년도 간호사 면허 국가고시에 불합격하면 합격이 취소된다. 국내시행 토익, 텝스 중 1개 성적표 원본(2012년 7월1일 이후 응시한 성적표에 한함)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영어회화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 삼성서울병원(www.samsunghospital.com)이 마취통증의학과 전문계약직 간호사 채용을 진행한다. 17일까지 병원 홈페이지내 채용공고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간호사 면허증 소지자로서 즉시 근무 가능한 자이어야 하며 마취통증의학과 또는 회복실 또는 중환자실 경력자는 우대한다. 18일까지 약제부 약사 채용도 별도 진행 중이다.

◇ 고려대학교 안암병원(http://anam.kumc.or.kr)은 간호부(임상약리학과 외래)에서 근무할 시간제 간호사를 모집하고 있다. 입사지원서는 병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간호사 면허 소지자로서 종합병원 임상약리학과 경험자는 우대한다.

◇ 중앙대학교병원(http://recruit.caumc.or.kr)이 약제팀 휴일약사를 모집 중이다. 응시자격은 대졸 이상 관련학과 졸업자, 해당 면허 소지자 등이며, 15일까지 병원 홈페이지 채용공고 화면에서 ‘지원서 작성/수정’을 클릭하여 입사지원하면 된다.

◇ 아주대학교병원(http://hosp.ajoumc.or.kr)이 건강증진센터에서 근무할 시간제 임상병리사를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외부 사업장 출장검진이며 19일까지 병원 홈페이지내 채용공고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임상병리사 면허증 소지자이어야 한다.

◇ 국립암센터(http://ncc.re.kr)는 내분비내과 전문의(촉탁의) 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부서는 갑상선암센터이며 응시자격은 내분비내과 전문의 자격증 소지자이어야 한다. 응시원서는 국립암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7일까지 우편, 방문, 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 국립재활원(www.nrc.go.kr)이 의료기술직(물리치료사) 채용시험을 진행한다. 직급은 의료기술서기보.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기간은 19일(목)부터 23일(월)까지이며 접수기간내 응시원서를 작성하여 방문 또는 우편접수(등기)하면 된다.

◇ 강북삼성병원(www.kbsmc.co.kr)이 수원종합건진센터에서 근무할 (계약직) 간호사를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간호사 면허증 소지자이며, 입사지원서는 병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7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접수 불가.

◇ 법원행정처(www.scourt.go.kr)는 서울법원종합청사 및 부산법원종합청사 의무실에서 근무할 의료인력(의사)를 25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법원 홈페이지 - 대국민서비스 - 시험정보 - 시험공고 및 공지사항의 전문임기제공무원[의료업무담당, 나급(의사) 및 라급(간호사)] 경력경쟁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 ( 6. 11. 게시)를 참조하면 된다.

이밖에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과 서울병원, 세란병원, 고창병원, 제일메딕스약품, 경주시립노인전문요양병원 등이 의료분야 전문인력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계획은 해당 병원, 의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메디컬잡(www.medicaljob.c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