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지난 4일 부터 T3 대만지사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게임 `위드`는 현재 동시접속자수가 2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현지 게임 순위에서도 5위에 올랐다.
이 게임은 지난 2006년 대만에 현지 퍼블리셔(유통사)를 통해 진출했다가 흥행 실패로 작년에 서비스가 중단됐다. 한빛소프트는 1년 만에 서비스를 재개하면서 현지 퍼블리셔가 아닌 지사를 통해 게임을 직접 서비스하는 방식을 취했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에이카 온라인`(aika.hanbiton.com)도 중국에서 순항하고 있다.
이 게임은 이달초에 중국에서 진행된 비공개 서비스에서 60개 채널 모두 접속이 포화되는 등 초반 기대감이 높게 형성된 상태다. 회사는 오는 18일 시작되는 공개 서비스에선 최대 20만명 이용자를 수용할 수 있을 규모로 서버를 운용할 계획이다.
김기영 한빛소프트 대표는 "해외시장 특히, 중화권 시장이 대단히 중요하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국내의 어떤 대작도 그 성공을 자신할 수 없을 만큼 어려운 시장이기도 하다"고 소개했다.
이어 "무엇보다도 게임과 마케팅 수단을 국가별 환경에 적합하게 활용하고 현지화 전략을 실행하는 노하우가 가장 큰 성공의 요소이기 때문에 이렇게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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